유튜브 먹방러들과 tv 단골출연 맛집인 남동공단 떡볶이를 머그러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 3대 떡볶이 가게 중 하나인 남동공단떡볶이의 메뉴와 가격, 주차정보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남동공단 떡볶이 매력
맛있게 맵다
말 그대로 맛있게 맵습니다.
긴 여운을 남기는 매콤함과 입안 전체에 퍼지는 달콤함이 자칫 가벼운 듯 하지만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는 남동공단 떡볶이만의 매력인듯합니다.
남동공단 떡볶이
남동공단 떡볶이를 먹으려면 꽤나 일찍 출발해야 합니다. 인근에 공단이 위치하고 있으며 가성비가 훌륭하면서도 독특한 맛으로 점심시간이면 많은 직장인들이 적은 비용으로 한 끼를 해결하기 안성맞춤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맛집으로 알려져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낮 12시면 이미 대기를 해야 하며 주말의 경우 낮 2시만 되어도 재료소진으로 남동공단 떡볶이의 맛을 볼 수가 없습니다.
평일의 경우 낮 11시만 되어도 번호표를 뽑고 1시간을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높은 맛집입니다.
남동공단 떡볶이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
✅ 위치 : 인천시 남동구 낭동서로 226 (수인분당선 남동 인더스파크역 2번 출구 252m)
✅ 운영시간
- 평일 : 07:00 ~ 오후 7:00(라스트오더 오후 6:00)
- 토요일 : 07:00 ~ 오후 5:00(라스트오더 오후 4:00)
- 일요일 : 휴무
✅ 전화번호 : 032-821- 5566
✅ 주차 : 가게 앞 주차장 이용(공단인근이라 주차할 곳은 많으나 대기가 길어 늦게 오면 주차자리가 없을 수 있음)
남동공단 떡볶이 메뉴
남동공단 떡볶이의 자랑은 다양한 메뉴를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고물가상황에서 이런 가격에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는 집인듯합니다.
떡볶이 : 2,500
김밥 : 2,500
순대 : 3,000
어묵 : 2,000
라면 : 3,000
떡라면 : 3,500
만두라면 : 3,500
라볶이 : 3,500
쫄뽁이 : 3,500
냉면 : 5,000
남동공단 떡볶이 대기와 메뉴
저희는 남동공단 떡볶이를 먹기 위해 대략 오전 9시쯤에 아침 일찍 도착했습니다. 조금 늦으면 바로 대기줄이 생기기 때문이지요. 덕분에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가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전에는 볼 수 없었던 대기업 프랜차이즈에서나 볼 수 있는 대기 기계가 있더군요.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 안을 들어가 보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육수통과 정수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벽면은 위에서 보셨든 각종 유명인 사인과 메뉴판이 조촐히 붙어있죠.
여느 맛집과 다르지 않게 필요한 것만 안내해 놓은 군더더기 없는 가게입니다.
저희는 이곳을 방문해 매번 먹는 건 단연 떡볶이와 김밥입니다. 다른 것도 먹어봤는데 특별한 차이는 못 느끼겠더군요.
이 집의 독특함은 맛집에 비해 음식들이 군더더기 없다는 것입니다.
떡볶이는 그야말로 걸쭉하지 않은 흐르는 국물에 떡 역시 떡볶이 국물이 제대로 배지 않은 듯한 하얀색입니다.
김밥 역시 재료라고는 당근과 햄, 단무지, 계란, 맛살 조금인데 이 맛이 정말 남다릅니다.
갈 때마다 이 맛을 연구하고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맛으로 떡볶이는 후추의 향이 강하게 느껴지며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중독성이 강한 맛이라고나 할까요?
남동공단 떡볶이 대표메뉴-떡볶이 김밥
남동공단 떡볶이의 스테디셀러는 누가 뭐래도 떡볶이와 김밥입니다.
먹을수록 중독성이 느껴지는 떡볶이와 특별하지 않은 재료로 특별한 맛을 내는 김밥은 이곳에서 무조건 먹어야 할 필수메뉴입니다.
이곳은 가격이 혜자스러워 단무지는 500원에 따로 판매합니다. 1통씩 개별포장되어 있는 얇은 단무지를 돈 받고 판매하는 모습이 처음엔 낯설었지만 익숙해지니 오히려 위생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좋더군요.
자리에 앉으면 주문서를 테이블에 올려줍니다. 주문할 메뉴를 직접 적어 아주머니에게 주면 주문완료죠.
가장 빠르게 나오는 건 특별하지 않은 재료로 특별하 맛을 내는 김밥입니다.
떡볶이 2인분 김밥 1줄을 주문하고 가격은 7,500원, 두 사람이 가서 1끼를 해결하기에는 너무 저렴하지 않나요?
사장님 인심도 후해서 떡볶이의 경우 3인분 같은 2인분을 주십니다. 둘이 먹기 힘든 양이라고 할까요?
남동공단 떡볶이 포장
남동공단 떡볶이의 장점 중 하나는 포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비조리 상태로 떡볶이 떡과 어묵, 양념이 각각 포장되어 있는 비조리 떡볶이를 판매하는데 남동공단 떡볶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먹고 나서 필수로 포장도 해옵니다.
비조리 포장 떡볶이의 경우 3인분에 7,500원에 판매하며 조리된 떡볶이를 집으로 가져와 먹지 않아도 되고 비포장 떡볶이를 구매 후 냉동보관하여 언제든 남동공단 떡볶이의 맛을 즐길 수 있어 나름 훌륭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조리법도 간단해서 떡볶이 떡과 양념을 넣고 15분만 끓이면 매장에서 먹는 남동공단 떡볶이의 맛을 집에서도 편하고 빠르게 맛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 3대 명물 남동공단 떡볶이의 맛과 가격 포장방법 주차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인천에 은 센트럴파크가 유명한 송도와 맛의 거리 차이나타운, 맛있는 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연안부두, 디스코 팡팡의 성지 월미도 등 다양한 맛집과 관광거리가 넘치는 곳인듯합니다.
인천에 들르시면 인천의 다양한 문화와 맛 그리고 멋을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맛집▼ ▼ ▼